더 콘서트:술술클래식
더 콘서트:술술클래식
  • mytwelve
  • 승인 2020.02.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래식 음악 인기 No. 1 팟캐스트 술술, 드디어 공연장으로!

“인생 클래식, 한번 만들어 보시겠어요? 지금 클래식 음악 공연 현장에서 뛰고 있는 음반 제작자, 음악 칼럼니스트, 매거진 편집자가 신나게 클래식 음악에 대한 썰을 풀어줍니다.”
‘술술 풀리는’ 클래식을 위해 공연기획사 크레디아와 현직 종사자 3인이 20여년 간의 경험을 쏟아 만든 팟캐스트 ‘술술클래식’이 2020년에는 <술술클래식: 더 콘서트>라는 해설과 연주를 겸비한 콘서트 형식으로 드디어 공연장 버전으로 관객을 찾아간다. 주 52시간 근무제, 액티브 시니어, 워라벨 등 보다 즐거운 삶을 위한 취미 개발이 주요 키워드와 관심사로 등장한 근래, 항상 관객 개발이 현안이었던 현직 종사자들의 아이디어가 팟캐스트로, 렉처로, 그리고 이제는 공연으로 확장하고 있는 ‘술술클래식’ 이다.

[Point 1] 모여라! 클래식 인기 팟캐스트 술술, 드디어 공연장으로 간다.

술술클래식은 주요 팟캐스트 플랫폼인 네이버 오디오클립, 팟빵, 애플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2019년 애플 팟캐스트 음악 부문에서 1-2위를 달렸으며, 네이버 공연전시판에서는 클래식 대표 오디오클립으로 술술을 소개했다. 클래식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주요 작곡가 25인을 총 60 여개의 에피소드로 1년 간 방송한 결과, 2020년에는 드디어 녹음 스튜디오를 떠나 공연장으로 갈 수 있게 되었다.

[Point 2] 클래식 첫 경험, 필요하시죠?

2020년 술술클래식의 목표는 ‘내 인생의 클래식 만들기’ 이다. 술술클래식은 클래식을 몰라도 좋으니 지금부터라도 알고 싶은 분의 선택을 위한 공연이다. 아직 정기연주회도, 전문 강의도 선뜻 손대기 어려운 사람에게 일타쌍피! 한수진, 김지윤, 이한나, 홍채원, 최현호 등 젊은 클래식 연주자로 이루어진 술술 앙상블의 라이브 연주도 이어진다.


[Point 3] 업계에서 뛰고 있는 현직 종사자가 생생한 썰을 풀어드립니다.

현직 종사자의 ‘썰’만큼 재미있고 솔깃한 것도 없다. 술술클래식은 20년 내공과 경력의 클래식 음반사 마케팅 이사(매너리/이상민), 매거진 편집자(소피/이지영),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대장부/황덕호)의 실전 경험담이 최고의 강점이다. 팟캐스트에서 확인한 재미까지 보장하는 세 진행자가 클래식 첫 경험에의 확실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Point 4] 봄-여름-가을-겨울 클래식 필수 레퍼토리 27곡! 딱, 네 번만 따라오세요.

클래식 공연 기획사 크레디아와 매너리, 소피, 대장부가 함께 선별한 클래식 필수 레퍼토리 27곡이 준비되어 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를 때 시작하면 좋을 부담 없는 레퍼토리를 계절 별로 들려준다. 복습과 더 많은 경험은 2020년 1월 중 발간될 동명의 책과 음반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