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소개 12] 내가 여행한 나라를 기록할 수 있는 세계지도 배낭, 엠비치오넴
[팀소개 12] 내가 여행한 나라를 기록할 수 있는 세계지도 배낭, 엠비치오넴
  • 김원희
  • 승인 2020.01.01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천 기업가를 육성하는 야망의 기업

엠비치오넴

 

 

1. 팀명은 어떤 뜻인가요? 팀 이름이 만들어진 이유가 궁금합니다.
엠비치오넴은 야망이라는 뜻의 라틴어입니다. 5대양 6대주. 세계는 넓고 도전할 수 있는 일은 무한하며, 우리 중 누군가는 이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는 뜻을 품고 있습니다. 엠비치오넴은 이러한 야망가들을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2. 우리 팀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와 궁극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미션은 무엇인가요?
엠비치오넴은 세 가지 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크리스천 기업가를 육성한다. 둘째, 보내는 선교사로서 책임을 다한다. 셋째,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수호한다. 우리 팀은 이 세 가지를 이루는데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3. 엠비치오넴을 창업하시게 된 계기를 알려주세요.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 사업을 해야겠다는 생각 외에 다른 생각을 해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창업가의 DNA를 가지고 태어난 것 같습니다. 감사한 일입니다. 둘째, 사업이 사람과 돈을 움직이는 힘이 있기에 실제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을만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4. 엠비치오넴의 솔루션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어떤 사회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있나요?
엠비치오넴은 여행가방 브랜드입니다. 대표 상품으로 '여행한 나라를 기록할 수 있는 세계지도 배낭'이 있습니다. 짐을 담는 도구에 불과하던 배낭을 여행자의 여정을 담는 존재로 재탄생시켰습니다. 그렇기에 가격과 기능성 경쟁만 존재하던 포화 시장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필두로 백팩, 카메라 가방, 캐리어, 액세서리 등 제품군을 늘려가며 여행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엠비치오넴은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여 발생한 수익으로 미션을 수행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 자체에 소셜임팩트가 녹아들어 있지는 않지만,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론은 단순하게 접근하지만,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수익을 어떻게 사용할 지는 깊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5. 어!벤처스 지원동기와 참여 소감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특히 멘토링 과정을 통해 어떤 경험을 하셨나요?
엠비치오넴의 첫 번째 미션 역시 '크리스천 기업가를 육성한다' 입니다. 어!벤처스 프로그램의 목적이 저희가 향후 이루고자 하는 목표와 같다고 생각하여 지원하였습니다. 멘토님들과의 첫 만남부터 놀라웠지만 멘토링이 거듭될수록 어!벤처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이 하나님의 계획 속에 있음을 느꼈습니다. 멘토링 과정 속에서 저는 교만이 깨어졌습니다. 이상은 높았지만 실력은 바닥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 마지막 날을 통해 비로소 이제 하나님께서 낮아진 저를 사용하겠다 음성을 주셨습니다. 놀랍도록 큰 목표를 보이시고 이를 이룰테니 따라오라 하십니다. 어!벤처스를 통해 엠비치오넴의 2020년은 완전히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6. 엠비치오넴의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엠비치오넴은 2020년 세 자릿수 매출을 만들 것입니다. 참고로 2019년 매출은 한 자릿수입니다. 저희는 테크 기술이 없는 것을 항상 약점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한 심사위원 분께서는 행사 종료 후 디너시간에 20억 매출 목표를 세운 우리를 꾸짖으셨습니다. 세 자릿수가 가능하다. 테크가 없다는 것은 단 시간에 제품 수를 폭발적으로 늘릴 수 있다는 것이고, 수출하는데 인증과 규제로부터도 자유롭다는 것이었습니다. 사고가 완전히 전환되는 경험이었습니다. 5분 말씀을 통해 20억 계획을 세우던 우리는 현재 100억짜리 플랜을 매우 구체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