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소개 06] 장애인이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가는 세상을 꿈꾸는 '히즈케어스'
[팀소개 06] 장애인이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가는 세상을 꿈꾸는 '히즈케어스'
  • 고인효
  • 승인 2019.11.2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비장애인의 재활운동 콘텐츠 및 증강현실 기술을 통한 재활운동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2019 어!벤처스 팀 '히즈케어스'를 소개합니다.

1. '히즈케어스'는 어떤 뜻인가요? 팀 이름이 만들어진 이유가 궁금합니다.

'히즈케어스(Hiscares)' 팀명은 회사, 함께하는 임직원 및 파트너, 서비스 이용자와 가족 모두에게 '주님의 돌보심'이 함께하기를 바라는 중보 기도의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회사를 세우면서 주님의 뜻에 어긋나는 일을 하지 않고,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주님의 마음을 알고 전하는 회사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히즈케어스'를 팀명으로 지었습니다.

 

2. 히즈케어스가 창출하고자 하는 사회적 가치와 궁극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미션은 무엇인가요?

장애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분들의 생활이 조금 더 편안해지기를 바라며, 장애인 또한 당당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꿈꾸고 있습니다.

 

3. 히즈케어스를 창업하시게 된 계기를 알려주세요.

2017년 우연히 강의를 듣던 중, '비즈니스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이라는 문구에 강한 충격을 받았어요. 그 후 일주일 동안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진지하게 고민해보았고, 히즈케어스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4. 히즈케어스의 솔루션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어떤 사회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있나요?

히즈케어스의 서비서는 마비장애인(척수손상, 뇌졸증)의 일상생활 동작 향상을 목적으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체 부위 관절의 가동성 범위를 넓히고 근력, 지구력, 유연성 향상시킬 수 있는 단계별 운동을 제공합니다. 이용자가 목표로 설정한 일상생활 동작 수행에 대한 평가, 신체적 기능 향상도 평가, 운동 내역 관리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재활운동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촉감 운동 콘텐츠 개발로 재활과정 중 가상과 현실 사이의 연결고리를 찾고 있습니다.

히즈케어스 서비스의 차별점은 별도의 3D카메라나 센서없이 휴대용 디바이스의 2D 카메라에서 동작인식 파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해서 다양한 일상생활 동작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으며, 인체 동작 중심 운동방법을 채택하여 마비 환자의 안정성 가이드를 먼저 제시하고, 부위별 운동과 연결동작을 통한 운동 전/후 향상도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5. 어!벤처스 지원동기와 참여 소감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특히 멘토링 과정을 통해 어떤 경험을 하셨나요?

냉정한 창업 생태계 안에서 신앙과 인생의 선배인 멘토님들께 스스로 서비스에 매몰되지 않고 추구하는 가치와 미션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조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바쁘신 가운데 시간을 내어 주시고, 최선을 다해 히즈케어스를 섬겨주시는 모습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멘토링 과정에서 히즈케어스가 추구하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자립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무엇보다 서비스에 몰입되어 있던 나머지 사용자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놓쳤던 것에 대해서도 발견해주셨습니다.

마치 '나'의 서비스처럼 함께 머리 맞대어 고민해주고, 섬겨주신 멘토님들 감사합니다!

 

6. 히즈케어스의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2019년 11월 베타 서비스 오픈을 준비 중이며, 크라우드 펀딩과 SNS 콘텐츠를 통해 서비스를 홍보하고 유통할 계획입니다. 또한 다양한 척추측만 교정 및 촉감놀이 상품과의 연계, 추가 운동콘텐츠 개발, 사회 체육 연계 사업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11월까지 2019 어!벤처스 최종결선대회 진출 12개팀을 소개합니다. 어!벤처스는 크리스천 청년 창업가를 위한 벤처대회로서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청년의 든든한 파트너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