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2019 청년벤처포럼 어!벤처스 6월 사전설명회
[현장스케치] 2019 청년벤처포럼 어!벤처스 6월 사전설명회
  • 고인효
  • 승인 2019.09.2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전하는 크리스천 청년을 위한 벤처경진대회 어!벤처스가 올해도 개최된다.
지난 6월, 헤이그라운드에서 진행된 어!벤처스 사전설명회 현장 이야기를 전한다.

2018년, 마이트웰브를 통해 소개드린 청년벤처포럼 어!벤처스가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왔습니다. 사회문제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해결하고자 하는 청년을 위한 벤처대회 '어!벤처스'는 매년 FWIA(Faith Work Institute of Asia)와 CCF(Christian CEO Forum), 온누리교회 사회선교부 그리고 MYSC의 공동주관으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올 해 5회째를 맞이한 어!벤처스는 지난 6월 20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헤이그라운드에서 사전설명회를 진행하였는데요,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벤처스에 각별한 애정을 가지신 멘토님들과, 어!벤처스 도전을 희망하는 멋진 청년 창업가 분들까지 총 80여 명의 참석자 분들이 함께해주셨습니다.

오프닝과 멘토단 소개

어!벤처스 대회장이신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정진호 회장님의 인사말씀으로 사전설명회를 시작하였는데요. 특별히 2019 어!벤처스 슬로건인 "도전하라! 영웅들이여 Called To IMPACT"를 강조하시면서, 어!벤처스가 '청년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비즈니스를 더 잘 해낼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줄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이어서 FWIA 김윤희 대표님의 시작기도로 본격적인 사전설명회의 오프닝을 열었습니다.

인사말을 전하고 있는 어!벤처스 정진호 대회장

2019 어!벤처스 사업에 대한 안내에 앞서 어!벤처스를 위해 기도와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멘토님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어!벤처스에는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정진호 회장님, FWIA 김윤희 대표님, CCF 강신익 회장님을 비롯한 여섯 분의 기획위원님들과, 어!벤처스를 함께 만들어가시는 열 두 분의 실행위원님들이 계십니다. 최종결선대회 진출 12개팀과 매칭되어 직접적으로 멘토링을 진행하시는 팀멘토님과 법률, 회계, 마케팅, 투자 등 전문 분야 멘토링이 필요할 경우를 대비하여 함께해주시는 전문 멘토님까지 어!벤처스에는 각 비즈니스 분야의 막강한 멘토단이 함께합니다.

어!벤처스 알럼나이 미니 토크쇼

 

어!벤처스 알럼나이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는 피치마켓 함의영 대표, 산들산들 이지웅 대표
어!벤처스 알럼나이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는 피치마켓 함의영 대표
어!벤처스 알럼나이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는 피치마켓 함의영 대표, 산들산들 이지웅 대표
어!벤처스 알럼나이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는 산들산들 이지웅 대표(맨 왼쪽)

 

매년 어!벤처스 사전설명회에는 역대 수상팀의 대표님께서 직접 오셔서 참여 소감을 전해주시는데요. 올해에는 2016 어!벤처스 알럼나이 피치마켓 함의영 대표님과, 2018 어!벤처스 알럼나이 산들산들 이지웅 대표님께서 함께해주셨습니다.

어!벤처스는 제가 참여한 벤처대회 중 최고의 프로그램이라고 자신있게 소개할 수 있어요. 만약 어!벤처스가 아니었다면 절대 만날 수 없는 분들께서 직접 우리 사업에 대해 심도있게 고민해주시거든요

프로그램이 끝난 이후에도 멘토님들께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시고, 도움을 주십니다. 물론 멘토님들께서 코칭해주시는 것들을 소화하는 것은 팀의 몫이라고 생각해요.

어!벤처스는 멘토님들과 더불어 크리스천 청년 창업가의 커뮤니티 또한 특별한데요. 최종결선대회 진출 12개 팀은 수상을 위해 경쟁하는 것이 아닌,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자 하는 청년벤처로서 대회 이후에도 서로에게 따뜻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어!벤처스 멘토와의 만남

어!벤처스 역대 수상팀과의 미니 토크쇼가 끝난 후, 사전설명회의 하이라이트인 [멘토와의 만남]이 이어졌는데요. 참여자 분들이 직접 멘토님들께 궁금한 것들을 질문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멘토와의 만남 이후, CCF 강신익 회장님께서 마무리 기도로 모든 참여자 분들을 축복해주셨습니다. 공식 프로그램이 끝났음에도 참여자 분들과 멘토님들은 자리를 떠나지 못하시고 한동안 이야기를 이어나가셨는데요! 성장을 꿈꾸는 청년벤처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멘토와의 만남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멘토와의 만남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멘토와의 만남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멘토와의 만남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하나님의 은혜로 이미 비즈니스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멘토들이 후배 창업가들에게 자원 연계는 물론 축적된 노하우를 공유하고, 신앙적인 나눔까지 이어지는 어!벤처스의 멘토링 기회를 더 많은 청년들이 알고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