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를 사면 하나가 기부되는 생리대, 산들산들_여섯번 째 팀
하나를 사면 하나가 기부되는 생리대, 산들산들_여섯번 째 팀
  • 김원희
  • 승인 2018.10.1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를 사면 하나가 기부되는 생리대
산뜻한 산들바람처럼 산들~산들~ 불어오는 '산들산들'팀!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2018 !벤처스의 여섯번째 팀 산들산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

하나를 사면 하나가 기부되는 생리대
산뜻한 산들바람처럼 산들~산들~ 불어오는 '산들산들'!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 산들산들을 한 줄로 표현 하면?
산들산들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실력 있는 팀이다
!


 

1. 산들산들은 어떤 뜻인가요? 팀이름이 만들어진 이유가 궁금합니다.

산들산들은 국내 저소득층 여아에게 생리대를 무상으로 지원하며
나아가 여성에게 합리적이고 안전한 생리대를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진 착한 생리대 브랜드입니다
.

산들산들은 ‘산뜻하고 산들바람이 불어온다’는 뜻을 담고 있고,
하나를 사면 하나가 기부되는 특징을 산들산들이라는 반복 어구를 통해 전달하고 있습니다
.


2. 저소득층 여학생의 뉴스를 보고, 생리대 시장을 분석하기 시작했다고 들었습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생리대 살 돈이 없어서 자신이 신던 신발깔창이나 휴지로 생리대를 대신 한다는 뉴스를 보게 되었고, 이를 돕기 위해 아무도 나서지 않는다면, 저희가 직접 나서 생리대를 제작하기로 결심했었습니다. 어른으로서 무책임하게 아이들을 놔둘 수는 없으니까요. 처음에는 생리대를 단순히 직접 구매하여 지원하려고 생리대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생리대를 대량으로 구매하기 위해 직접 공장을 돌아보다가 생리대 제조원가에 비해 한국 생리대시장이 OECD 국가중 가장 높은 생리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사회문제를 실리콘밸리의 와비파커나 원달러쉐이브 클럽과 같은 D2C 모델로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본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 산들산들은 기부모델을 가지고 있다고 들었는데요, 이 모델의 판매 프로세스에 대해서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산들산들은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생리대를 무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사회적기업입니다. 국내의 많은 저가형 생리대나 기부생리대가 나왔지만 저가형 생리대는 유통 구조상 판매하는 곳이 거의 없고, 착한 생리대라는 소셜브랜드의 제품들도 순이익의 10% 미만을 기부하는 등 실질적으로 기부 활동이 굉장히 적은 것을 보면서 저희는 소비자가 한 팩을 구매 시 동일 제품을 동일 수량 한 팩 기부하는 것을 원칙으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1개 소비에 따른 1개 기부 구조는 우선 저소득층의 생필품 수요를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나아가 중장기적으로는 생리대 가격을 합리적인 수준으로 낮추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4. 요즘은 대기업 뿐만 아니라 많은 스타트업들에서 생리대를 제작판매하고 있는데요, 산들산들만이 가진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첫번째는 단순히 순이익의 일부를 돕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한 팩을 구매 시, 동일 제품 한 팩이 기부된다는 점입니다.

두번째는 뛰어난 제품력입니다. 국내, 300여개가 넘는 생리대를 비교하며, 가장 뛰어난 흡수력과 부드러움, 안전성을 모두 잡은 제품이라고 자부합니다.

세번째는 가격경쟁력입니다. 국내 생리대 1팩의 평균 가격은 5500원입니다. 산들산들은 동일수량 1팩 기준 39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되며, 거기에 생리대 1팩이 기부되니 2팩에 3900원이라는 말도 안되는 가격으로 최고의 생리대를 전달합니다.

네번째는 디자인입니다. 산들산들 패키지를 보신 분들은 생리대가 이렇게 예쁠 수 있구나, 기존의 생리대 디자인의 틀을 깼다 라는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 저희의 디자인 강점을 곧 공개하겠습니다.




5. 업드림 코리아 대표로 활동하고 계신다고 들었습니다. 기존 비즈니스와 다소 먼 생리대 시장에 들어오면서 힘든 점은 없으셨나요?

일단 제가 월경을 해보지 않은 남자라는 것이 가장 큰 어려움이었습니다. 하지만 생리대 시장을 공부하고 제 기사가 SNS에서 화제가 되면서 정말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월경과 생리혈의 패턴을 말씀해 주셨고 같은 여성끼리도 공유하지않는 월경에 관한 정보들을 수집하고 연구하게 되면서 더 많은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출처를 알 수 없는 사람들의 악의적인 신고나 영업방해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바라고 있는 생리대이고, 사회적기업가라면 누구나 부딪힐 산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의 가장 큰 기부형생리대 회사가 되기보다는 더 많은 제2, 3의 산들산들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아무도 나서지 않는다면, 우리가 나서겠다.
우리가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하는 멋진 산들산들 팀
!
그들의 발걸음 하나하나를 응원해주세요!